바이오 실크 테라피

여러분의 머릿결은 건강하신가요. 저는 잦은 펌과 염색으로 머릿결이 저세상으로 가버린 적이 있었습니다. 푸석푸석한 머릿결은 어떤 스타일링을 해도 생기 없어 보이죠.

 

게다가 자외선도 강해지고 있는 여름이 왔고, 매일 같이 미세먼지와 꽃가루 등에 시달리고 있어 관리를 하지 않으면 더 악화될 뿐이었습니다.

 

그래서 헤어 에센스를 사용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어릴 때 발라보았던 미장센 헤어 에센스보다 더 좋은 게 없을까 미용실에 간 김에 물어보았더니 여러 가지 수분 에센스를 소개해 주었습니다.

 

미용실 에센스를 소개받아 사용해보고 다른 제품들도 추천받아 사용해 보았습니다. 헤어 에센스를 사용하니 확실히 머리카락도 차분해지고 윤기가 되살아 났습니다.

 

그동안 제가 사용해보고 만족 했던 헤어 에센스 3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올리브영 헤어 에센스 혹은 겟잇뷰티 헤어 에센스는 아니지만 직접 사용해보고 만족할만한 효과를 보았던 제품 3가지 입니다.

 

 

헤어 에센스 효과

▶열로부터 모발을 보호

▶영양 공급

▶모발 탄력 개선

▶손상 케어

▶수분 공급

 

매일 드라이기로 머리를 말리고 햇빛에 노출되기 때문에 모발을 열로부터 보호하는 게 헤어 에센스의 첫 번째 목표입니다.

 

영양공급과 손상케어는 두말할 필요 없는 메인 역할입니다. 영양을 공급하고 손상된 모발을 케어하기 때문에 모발에 탄력이 생기고 볼륨도 살아날 수 있습니다.

 

헤어 에센스 바르는 법

첫 번째, 에센스 양은 500원 동전 크기

두 번째, 손바닥 충분히 비벼 손바닥 전체에 묻히기

세 번째, 등에 닿는 부분의 모발과 헤어 안쪽에 가장 먼저 바르기

네 번째, 세 번째 후 남은 에센스는 위쪽 머리에 바르기

 

로레알 리스 언리미티드 스무딩 크림 / 바오밥 아르간 오일
하오니코 더 라메라메 트리트먼트

 

로레알 리스 언 리미티드 스무딩 크림

머리 에센스에는 오일 타입과 크림 타입 등 다양한 제형이 있습니다.

 

제가 가장 사용하면서 가장 만족하였던 제품은 로레알 제품입니다. 미용실 에센스로 추천받아서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제품은 로레알 헤어팩과 트리트먼트도 함께 사용하였더니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로레알은 세계적인 프랑스 뷰티 브랜드로 100년간의 모발 연구 노하우를 가진 회사여서 더욱 믿음이 갔습니다. 이 제품은 특히 곱슬머리 에센스로 탁월하다고 합니다. 

 

▶ 가격 - 34,000원 

미용실에서 구매해서 바가지 썼습니다.

인터넷에는 1만 원 후반대로 판매하는 곳도 있습니다.

 

▶로레알 장점

첫 번째, 끈적이거나 겉돌지 않고 모발에 쏙 흡수됩니다. 간혹 어떤 에센스들은 너무 기름져서 사용하기 꺼려지기도 했는데 로레알 곱슬머리 에센스는 보송보송했습니다.

 

머리를 감고 로레알 에센스를 바르고 머리를 말리면 모발도 차분해지고 윤기 나게 정 된 되었습니다.

 

두 번째, 아주 부드럽습니다. 몹시 푸석푸석한 제 모발이 실크처럼 느껴졌습니다. 긴 머리카락을 가지고 있어 자주 엉키곤 했는데 머리카락 엉킴도 거의 없어져서 좋았습니다. 

 

머리카락을 쓸어 넘길 때에도 손에 닿는 감촉이 실크처럼 부드러워 기분이 좋았습니다.

 

2년째 사용하고 있는데 바이오 실크 세러피나 실크 테라피 에센스와 같은 다른 제품은 눈에 들어오지 않네요.

 

 

바오밥 아르간 오일

오일형으로 된 헤어 에센스입니다. 

 

▶ 가격 - 13,480원 

모에타 제품으로 다른 제품들에 비해 저렴하지만 상품평이 좋아 구매해 보았습니다.

 

▶ 장점

첫 번째, 좋은 향

아로마 향같이 릴랙스 한 향이 납니다. 향이 좋아 자꾸만 더 바르고 싶어 지는 헤어 에센스였습니다.

 

두 번째, 빠른 흡수력

오일이라 바르고 나면 손바닥이 미끄덩 거릴 줄 알았는데 끈적임도 없고 미끄러짐도 없습니다. 분명 빠르게 흡수되기 때문인 듯합니다. 

 

세 번째, 윤기 나는 머릿결

오일이라 그런지 크림 타입보다 윤기 나는 게 눈으로  확인됩니다. 윤기를 위해 펌을 하신 분들은 컬링 에센스로 오일 타입의 헤어 에센스 추천합니다.

 

하오니코 라메라메 트리트먼트 1번 1000ml

헤어트리트먼트 제품으로 제가 약5년동안 사용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미용실에서 사용하는 미용실 클리닉 제품 중 가장 비싼라인 입니다. 

 

아는 사람만 아는 그런 고가의 제품이죠.

 

미용실에서 클리닉을 받고 만족스러웠지만 비용이 부담되어 집에서 직접 하려고 구매해 보았던 제품입니다.

 

헤어 트리트먼트 제품이지만 사실 헤어 에센스로도 사용할 수 있는 팁이 있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아주 소량만 손바닥에 짜서 스무딩 크림처럼 바른 후 머리를 말리면 됩니다!

 

그렇게 하면 윤기는 물론이고 머리카락도 차분해지고 쓰면 쓸수록 모발에 탄력도 생기는 걸 느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가격 - 69,000원 (1000ml)

저는 쿠팡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하였습니다.

네이버에 검색하면 이십만 원, 삼십만 원 넘게 비싼 가격으로 파는 사이트들이 대부분입니다. 실제로도 고가의 제품이고 미용실에서도 고가의 클리닉 라인에 사용되니까요.

 

저는 운 좋게 쿠팡에서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였습니다.

 

▶ 장점

첫 번째, 최고의 클리닉

시중에 나와있는 트리트먼트들과는 비교를 거부하고 싶을 정도로 헤어클리닉의 최고봉인 것 같습니다.

 

다른 트리트먼트 제품들을 사용했을 때에는 꾸준히 사용하였을 때만 효과를 미미하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하오니코 더 라메라메 트리트먼트는 클리닉 직후 바로 부드럽고 차분해진 모발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고가의 미용실 클리닉 제품으로 사용되고 있으니 사용 직후 바로 느껴지는 즉각적인 수분 공급, 영양공급은 말할 필요가 없겠죠.

 

두 번째, 대용량

1,000ml에 약 70,000원 꼴이니 다른 수분 헤어 에센스들보다 월등히 가성비가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