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기 물린곳 부음

모기 물린 곳 부음

모기는 장마철 끝난 뒤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는 벌레입니다.

 

6월 말경 ~ 9월 말까지 가장 많이 활동하는 모기.

 

모기에 불린후 모기 물린 곳 부음은 물론 심한 두통이나 현기증 혹은 구역질 등의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반드시 병원에 내원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모기에 물리는 것은 단순히 가려움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전염병을 옮을 수도 있는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일본뇌염모기 같은 경우 여러 질병과 합병증이 생길 수 있으니 꼭 병원에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연간 모기에 물려 죽은 사람은 70만명에 육박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기에 물리는 것은 가벼운 일로 치부해서는 안됩니다.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여야 합니다.

 

 

모기 물린곳 부음이 심하면 알러지가 ...

회사 화장실에서 왕모기 발견 했어요~! 친구 중 하나는 모기만 물리면 멍이들고 엄청...

cafe.naver.com

모기 물린곳 부음

모기 물린곳 부음 현상은 왜 일어날까요?

 

모기 물린 곳 부음 현상은 일종의 알레르기 반응입니다.

 

모기의 흡혈활동을 통해 모기의 침이 인체 내로 들어가게 됩니다. 모기의 침 속에는 '포름산'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바로 포름산이 가려움증의 원인이 됩니다.

 

모기 물린곳 부음 현상은 모기의 침 속에 들어 있는 '히루딘'이라는 물질 때문에 발생합니다.

 

히루딘은 피가 응고되지 않게 불리는 물질로써 우리의 면역체계가 히루딘에 반응하여 히스타민이라는 물질을 분비합니다. 

 

히루딘에 대항하여 히스타민을 분비하면서 우리의 모기 물린곳 부음이 생기고 가려워집니다.

 

알레르기 가려움 현상이 생기는 건 지극히 정상적인 반응입니다.

모기 물린 곳 부음 긴급처방

모기 물린 곳 부음과 가려움이 계속 되다보면 자신도 모르게 그 부위를 손으로 긁게 됩니다. 

 

자주 긁게 되어 염증이 생기고 출혈도 일어나 결국 딱지까지 생기게 되는데요. 아주 위험한 행동입니다.

 

민간요법으로 모기 물린곳 부음 때문에 그 부위에 침을 바르거나 손톱으로 꾹꾹 누르는 행동을 하시는 것 또한 아주 위험한 행동입니다.

 

상처가 생겨 쉽게 덧날 수 있고 벌레 물린 자국이 흉터가 되어 남을 수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모기 파스 혹은 히스타민을 없애는 연고를 발라주시는 게 좋습니다.

 

임신한 경우 이거나 임산부 경우가 아니더라도 당장 연고를 바를 수 없는 상황이라면 얼음찜질로 잠시 동안 감각을 마비시켜두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모기 물린 곳 부음 스키터 증후군

 

모기로 인한 ‘스키터증후군’ 아시나요? - 헬스경향

더위가 한풀 꺾인다는 처서가 지났는데도 모기에 물려 가려움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남들보다 모기 물린 곳이 심하게 가렵거나 부어오른다면 스키터증후군을 의심해봐야 한다.스��

www.k-health.com

 

모기 물린 곳이 일반인들에 비해 퉁퉁 붓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눈에 물렸을 경우 눈이 밤탱이처럼 되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보통 영유아기 아이들에게서 많이 나타나는 스키터 증후군은 영유아 전용 제품을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가려움 증상을 완화시키는 제품에는 버물리 키드, 써버쿨 키드 제품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모기 물린 곳 부음 단계를 지나 물집이 생겼을 경우에는 리도멕스를 발라주시는 게 좋습니다.

 

그래도 가려움이 동반된다면 아이스 겔 밴드를 함께 사용해주시면 좋습니다.

 

어른뿐만 아니라 영유아 아이들에게도 유용한 방법입니다.

 

아기 모기 물린 곳 부음 현상을 목격하셨다면 버물리 키드 + 리도멕스 + 아이스 겔 밴드를 사용해보세요.

 

하루 사이에 많이 가라앉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기가 좋아하는 사람

모기에 특히 잘 물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일본의 한 연구에서는 모기가 O형 혈액형을 가진 사람의 피를 선호한다는 결과를 얻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O형 혈액형을 가진 사람이 아님에도 모기에 잘 물리는 사람은 어떤 사람일까요?

 

땀냄새가 나거나 샤워를 자주 하지 않거나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이 모기에 잘 물리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또한 모기는 환하고 밝은 색상보다는 어두운 색상을 좋아한다고 하니 어두운 계열의 옷을 입으면 모기에 물릴 확률이 높아집니다.

 

또 향수나 미스트를 자주 사용하는 사람에게도 모기가 자주 꼬이니 여름철에는 향수 사용을 멀리 하시길 추천드립니다.